도로시는 윤리경영을 기업경영의 근간으로 삼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고,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로시의 모든 구성원들은 임직원은 본 윤리헌장을 경영활동에서 의사결정과 행동의 판단기준으로 삼도록 합니다.
1. 뇌물ㆍ청탁 금지
금전, 비금전적 어떠한 형태의 불법적, 비윤리적 이익이나 뇌물을 이해관계자로부터 수수하거나, 제공 또는 제공의 약속을 하지 않는다. 임직원과 이해관계자 간 또는 내부 임직원 간 부정한 청탁을 금지한다.
2. 이해관계상충
회사와 개인의 이해관계 상충의 회피가 불가피한 경우,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와 고객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행동한다.
3. 내부자거래
직무수행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획득한 기밀, 지식, 정보를 누설하거나,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데 활용하지 않아야 한다.
4. 직권남용
직무권한 또는 지위를 활용하여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회사 또는 개인의 불법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5. 문서작성 및 보고
은폐, 축소, 과장, 허위의 내용 등 조작된 내용을 기반으로 문서를 작성 또는 보고하거나,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공유하지 않는다.
6. 담합ㆍ부정경쟁 금지
상품 또는 용역의 가격, 공급량, 거래지역, 거래조건 등에 관해 다른 사업자와 부당하게 경쟁을 제한하는 행위를 할 것을 합의하지 않는다. 경쟁업체, 협력업체, 또는 타 기관으로부터 부정한 방법으로 정보를 획득하지 않으며, 회사 또는 제3자가 부정하게 획득한 정보를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는다.
7. 공정한 계약체결
협력업체와 공정한 상생관계를 추구하며, 정당한 업체선정, 계약서의 서면교부(전자계약포함), 합리적 단가결정을 하며, 부당한 특약, 부당한 하도급 대금지급을 하지 않는다.
8. 지식재산권
계약관계에 있는 협력사의 영업비밀을 보호하고, 타사나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는다.
9. 개인정보보호
임직원,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보호하며, 정보를 수집, 보관, 처리, 전송, 공유할 때는 개인정보 및 정보보안 법률과 규제요건을 준수한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법하게 침해할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10. 고객가치 실현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필요한 품질 기준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객의 정당한 요구와 합리적 제안은 적극 수용한다.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바르고 유용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허위 및 과장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